

2025 호주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Pos. | No. | 드라이버 | 팀 | 포인트 | 스타팅 |
1 | 4 | 랜도 노리스 | 맥라렌 | +25 | 1 |
2 | 1 | 막스 베르스타펜 | 레드불 | +18 | 3 ⬆️ |
3 | 63 | 조지 러셀 | 메르세데스 | +15 | 4 ⬆️ |
4 | 12 | 키미 안토넬리 | 메르세데스 | +12 | 16 ⏫ |
5 | 23 | 알렉스 알본 | 윌리엄스 | +10 | 6 ⬆️ |
6 | 18 | 랜스 스트롤 | 애스턴 마틴 | +8 | 13 ⬆️ |
7 | 27 | 니코 훌켄버그 | 자우버 | +6 | 17 ⏫ |
8 | 16 | 샤를 르클레르 | 페라리 | +4 | 7 ⬇️ |
9 | 81 | 오스카 피아스트리 | 맥라렌 | +2 | 2 ⬇️ |
10 | 44 | 루이스 해밀턴 | 페라리 | +1 | 8 ⬇️ |
11 | 10 | 피에르 가슬리 | 알핀 | 0 | 9 ⬇️ |
12 | 22 | 유키 츠노다 | 레이싱 불스 | 0 | 5 ⬇️ |
13 | 31 | 에스테반 오콘 | 하스 | 0 | 19 ⬆️ |
14 | 87 | 올리버 베어먼 | 하스 | 0 | 20 ⬆️ |
NC | 30 | 리암 로슨 | 레드불 | 0 | 18 🚫 |
NC | 5 | 가브리엘 보톨레토 | 자우버 | 0 | 15 🚫 |
NC | 14 | 페르난도 알론소 | 애스턴 마틴 | 0 | 12 🚫 |
NC | 55 | 카를로스 사인츠 | 윌리엄스 | 0 | 10 🚫 |
NC | 7 | 잭 두한 | 알핀 | 0 | 14 🚫 |
NC | 6 | 아이작 하자르 | 레이싱 불스 | 0 | 11 🚫 |
2025 F1 월드 챔피언십 - 드라이버 순위
Pos. | 드라이버 | 국가 | 팀 | 포인트 |
1 | 랜도 노리스 | 영국 | 맥라렌 | +25 |
2 | 막스 베르스타펜 | 네덜란드 | 레드불 | +18 |
3 | 조지 러셀 | 영국 | 메르세데스 | +15 |
4 | 키미 안토넬리 | 이탈리아 | 메르세데스 | +12 |
5 | 알렉스 알본 | 태국 | 윌리엄스 | +10 |
6 | 랜스 스트롤 | 캐나다 | 애스턴 마틴 | +8 |
7 | 니코 훌켄버그 | 독일 | 자우버 | +6 |
8 | 샤를 르클레르 | 모나코 | 페라리 | +4 |
9 | 오스카 피아스트리 | 호주 | 맥라렌 | +2 |
10 | 루이스 해밀턴 | 영국 | 페라리 | +1 |
2025 F1 월드 챔피언십 - 컨스트럭터 순위
Pos. | 팀 | 포인트 |
1 | 맥라렌 | +27 |
2 | 메르세데스 | +27 |
3 | 레드불 | +18 |
4 | 윌리엄스 | +10 |
5 | 애스턴 마틴 | +8 |
6 | 자우버 | +6 |
7 | 페라리 | +5 |
8 | 알핀 | 0 |
9 | 레이싱 불스 | 0 |
10 | 하스 | 0 |

호주 그랑프리의 결승 레이스 하이라이트를 확인해 보자
그럼 레이스! 가속을~~~~~ 시작합니다!!!
2025 호주 GP: 하이라이트
비로 인해 노면이 젖은 상태에서 시작되었으며, 이로 인해 시즌 첫 경기부터 다양한 사건과 볼거리들이 가득했다.
신호등이 꺼지고 포메이션 랩이 시작되자마자 1번 코너에서 레이싱 불스의 루키 아이작 하자르가 스핀 하며 레이스에서 리타이어 했다. 이로 인해 스타트가 취소되며 포메이션랩부터 다시 진행되게 되었다. 다시 시작된 레이스 이번에는 별일 없이 포메이션 랩이 끝나고 다시 한번 레이스 카들이 그리드에 도열한다.

레이스 스타트
레이스가 시작되고 베르스타펜이 1랩에서 피아스트리를 Overtake! 2위로 올라서며 선두 노리스를 압박하기 시작한다. 후미에서는 페라리의 르클레르가 알본과 츠노다를 차례차례 제쳐내면서 5위로 껑충 뛰어오르며 좋은 출발을 보여줬다. 그런데 알핀의 잭 두한이 4-5번 코너를 지나오며 오버스티어로 스핀 하여 리타이어하고 만다. 이로 인해 세이프티 카가 발동되었고 세이프티 카 상황에서 서행하던 중 윌리엄스의 카를로스 사인츠가 또 다시 스핀하여 리타이어 하면서 레이스 시작부터 3명의 드라이버가 레이스를 끝까지 치르지 못하게 된다.
경기 초반 | ( ~ 19랩)
트랙이 정리되고 세이프티 카 상황이 7랩에서 종료되며 그린 플래그가 선언된다. 노리스가 꾸준한 페이스로 선두를 지켰고 그 뒤를 막스 베르스타펜과 홈 그랑프리를 치르는 피아스트리가 뒤 따르고 있는 형국이었다. 17랩에서 잘 달리고 있던 베르스타펜이 왼쪽 앞바퀴에 휠락이 생기며 그래블에 빠졌고 이 틈에 피아스트리가 추월하며 다시 한번 맥라렌이 1, 2위를 모두 가져간다.
경기 중반 | ( ~ 38랩)
34랩에서 또 의외의 상황이 발생한다. 백전노장 애스턴 마틴의 페르난도 알론소가 6번 코너에서 스핀 하며 리타이어 한다. 알론소가 리타이어 하면서 다시 한번 세이프티 카가 발동되고 이 사이에 많은 드라이버들이 서서히 말라가는 노면에 더 빠르게 달리기 위해 Hard or Medium 타이어로 교체합니다.
경기 후반 | ( ~ 56랩)
알론소의 리타이어로 인해 발동되었던 세이프티 카는 41랩에 그린 플래그가 선언됐다. 노리스는 재시작 후에도 안정적인 레이스를 펼치며 선두를 유지했고 피아스트리, 베르스타펜이 그 뒤를 이었다. 44랩이 진행되고 있던 순간, 피아스트리가 그래블에 빠지며 트랙 해저드에 빠져버리는 상황이 생기고 만다. 이로 인해 베르스타펜과 러셀이 순위를 한 계단씩 올리며 2-3위를 차지하며 선두 노리스를 추격하기 시작했다. 해저드에 빠졌던 피아스트리는 포기하지 않고 홈 그랑프리를 마무리지으려 자력으로 트랙에 복귀했고 피트인해서 차량 재정비를 받았다.
소동이 있었던 44랩 이후, 트랙에는 비가 다시 강하게 내리며 드라이버들 사이에 혼란이 발생했다. Medium 타이어로 골을 노리던 베르스타펜이 결국 46랩에서 피트인하며 Intermediate 타이어로 교체했다. 이 사이 페라리의 두 드라이버들은 타이어 교체를 하지 않는 전략을 선택하면서 루이스 해밀턴과 샤를 르클레르가 47랩에서 1, 2위를 차지한다.

45랩 1번 코너 그리고 46랩 12번 코너에서 로슨과 보톨레토가 각각 스핀 하여 리타이어 되며 또다시 세이프티 카가 발동된다. 세이프티 카가 발동된 사이 해밀턴과 르클레르가 결국 큰 비에 견디지 못하고 Intermediate 타이어로 교환하게 되지만 먼저 타이어를 교환한 드라이버들이 앞서 나가며 9, 10위로 순위가 곤두박질친다. 51랩에서 그린 플래그가 선언되며 레이스가 재개되었고 선두는 노리스 2위는 막스 베르스타펜, 3위 조지 러셀 4-5위는 놀랍게도 알렉스 알본과 키미 안토넬리였다.
이후 진행된 52랩에서 르클레르가 해밀턴을 제쳐내며 9위가 되었고, 54랩에서는 8위를 기록하고 있던 가슬리가 휠락이 걸리며 속도가 떨어진 사이 페라리 두 드라이버들이 가슬리를 제쳐냈고, 그 뒤를 따르던 피아스트리마저 가슬리를 제쳐내며 가슬리는 11위로 내려앉고 만다. 해저드에 빠졌던 피아스트리는 불굴의 레이싱으로 포인트권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파이널 랩
베르스타펜은 무서운 속도로 노리스를 압박하며 +0.671초 차이로 압박한다. 하지만 노리스가 선두를 잘 지켜내며 혼돈의 시즌 첫 레이스 우승을 차지했다. 선두권에 집중이 쏠린 사이 피아스트리는 해밀턴마저 제쳐내며 9위로 홈그랑프리를 마감한다.
자우버로 이적한 니코 훌켄버그는 7위로 피니시 하며 6포인트를 획득. 2024년 팀 자우버가 획득했던 4포인트를 앞섰다.

2025 호주 GP: 오늘의 드라이버
안드레아 키미 안토넬리 (Andrea Kimi Antonelli)

이번 레이스가 생애 첫 F1 레이스 엔트리인 2006년생 신인 드라이버는 메르세데스 드라이버로 데뷔하며 예선 16위로 시작해 결승 4위로 피니시 하는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었다. 비가 내리고 여러 사건들이 일어난 혼돈의 레이스였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데뷔전에 포인트를 가져왔다.